메디팜 home sitemapcontact us  
커뮤니티
새소식
공지사항
Q&A
건강정보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건강정보
view v1.0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관리자 조회수 22752
이 메 일
일  자 2007년 07월 05일
글제목  커피 많이 마시면 당뇨병 예방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커피를 끊은 사람들 보다 2형 당뇨에 걸릴 잠재 위험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캘리포니아 대학의 스미스 박사는 커피의 이 같은 놀라운 보호 효과가 이전에 이미 커피 애호가들에게서 관찰돼 왔다고 말했다.



스미스 박사는 “커피의 어떤 성분이 이와 같은 효과를 내는지는 불확실 하지만 무카페인 커피에서도 이와 같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아 카페인이 이와 같은 효과를 내는 것은 아닌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스미스 박사팀은 연구 시작 당시 당뇨를 앓지 않았던 50세 이상 910명의 남녀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8년 간의 추적 관찰 연구결과 과거 커피를 마셔왔고 현재 커피를 애호하는 사람들에게서 2형 당뇨 발병의 위험이 약 60%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의 이와 같은 당뇨병 예방 효과는 신체활동, 체중, 혈압, 흡연, 성별등의 다른 인자를 보정한 후에도 여전히 관찰됐다.



또한 이와 같은 효과는 심지어 연구 시작 당시 당뇨의 조기 증후인 내당능 장애(impaired glucose tolerance)를 가진 사람들에게서도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와 같은 당뇨 예방 효과를 위해 하루에 얼마만큼 커피를 마셔여 하는지에 대해선 결론을 내지 못했으나 커피 중독처럼 과한 커피를 마실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다음글 알아두면 도움되는 여름철 건강관리요령
이전글 65세 이상 여성 아스피린 복용, 심장마비 예방효과
    리스트 글쓰기

 
  찾아오시는길   I   전화번호안내   I   사이트맵
  Copyright MEDIFARM. All rights reserved.
전라남도 순천시 양율길 306 (수덕사거리) Tel. 061-729-3300 / Fax. 061-729-3301